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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3 호] 2015년 11월 30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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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현장민원 봉사...「120민원 봉사대」

시민 위주의 참 봉사행정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지마을 농가와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세세이 살피는 「120 민원봉사대」가 희망과 나눔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1999년 흥부민원봉사대로 발촉으로 시작하여 2006년 9월「120 민원봉사대」로 명칭을 바꿔 시민들이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120민원 전화(국번없이 120, 핸드폰 063-6262-120)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20민원봉사대는 평상시에는 관내 전 지역을 순회하면서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민원이 접수되면 30분이내에 현장에 도착하여 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로 2015년도에는 11월까지 120 전화 생활민원 438건, 생활현장투어 2,871건, 방문가구수 546세대 등 방문하였습니다.


 


「120민원봉사대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춘 봉사행정에 중점을 둡니다.


먼저, 독거노인 등 120세대를 선정해 가사 돌봄 서비스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가스, 전기, 보일러, 수도, 싱크대, 이미용 봉사, 문고리 보수, 창문 틀 정비, 겨울 대비 방충망 정비 등 사람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다.




둘째, 찾아가는 현장민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23개 읍면동 60개 마을을 선정해 매주 화ㆍ목요일 지원과 보수를 희망하는 오지마을 소외계층세대를 방문해 상수도, 전기, 가스, 보일러, 농기계 등 점검수리 및 이미용 봉사를 실시합니다.






셋째, 생활 현장 투어팀을 운영합니다.

생활현장 투어팀 운영은 전담부서 1실 4과 2사업소 11명이 매주 월ㆍ수ㆍ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 120민원 봉사대 차량으로 관내 전 지역을 순회하면서 거리 안전시설물, 위험시설물 정비 등의 공공시설물을 관리하고, 도로, 청소, 상하수도, 광고물 등 시민 불편사항을 즉각 처리합니다.





넷째, 생활현장통신을 운영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남원시 산하 전 공무원이 출ㆍ퇴근 및 현지 출장시 도로(교량), 교통시설, 상하수도시설, 쓰레기 불법투기, 불법광고물 등 시민의 입장에서 느껴지는 불편사항을 「120 민원봉사대」에 신고하면 즉시 출동해 조치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있으면 즉시 120민원 전화(국번없이 120, 핸드폰 063-6262-120)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달려가 시민의 불편사항을 책임지는 봉사행정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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