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 호] 2015년 08월 19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볼거리· 체험거리가 넘쳐요~
볼거리· 체험거리가 넘쳐요~
남원의 대표 관광지인 춘향테마파크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새롭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전라북도 1시군 1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일환으로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활성화를 위해 전통과 문화체험이 융합된 관광상품을 개발해 7월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이도령 말타기 체험은 관광객이 춘향전속의 이도령이 되어 춘향테마파크를 둘러볼 수 있으며,  10월말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합니다. 승마체험과 마부의 스토리텔링은 관광객들에게 남원을 이해하고 기억에 남을 멋진 추억을 선사하고 있지요.    춘향테마파크 내 초정을 활용한 조선시대 슈퍼 ‘시나브로’와 점집인 ‘아싸’는 지난 7월 28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녹두전, 남원막걸리 체험을 하면서 한낮 무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남원의 특산품도 전시되어 있으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춘향테마파크를 걸리다보면 전통복장을 곱게 차려입은 선비와, 월매, 방자도 만날 수 있습니다.이들은 춘향테마파크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사진찍기, 길안내, 말벗이 되어주는 전통복장 길벗 도우미 들입니다.  사진 모델이 되어주기도 하고, 관광지 해설, 남원관광 홍보 등도 함께하고 있지요. 전통복장 길벗 도우미들은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 되며, SNS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은 자연스럽게 다가와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춘향전 스토리 중 어사출두 장면을 탈춤으로 각색 연출한 전통탈춤 ‘어사 출두뎐’ 이 8월 14일부터 공연을 시작하였습니다.축제의 장에서 운영되고 있는 ‘신판 춘향전’ 공연 뒤 탈춤 공연이 이어지는데 매주 금․토요일에 1일 2회 운영합니다. 공연관람과 함께 탈춤을 배우는 시간도 갖을 수 있는 아주 재미있는 시간입니다.     남원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는 판소리를 손꼽을 수 있지요. 남원출신 명창이나, 남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창들의 예술생애를 주제로 하여 콘서트 형식으로 엮은「명창의 예술생애 토크 콘서트!」가 오는 9월부터 10월말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 30분에 시작됩니다.이밖에 춘향테마파크 및 상설공연 관람객을 위한 GO-GO 골든벨 남원여행 퀴즈도 운영되며,  관광자원을 활용해 흥미롭고 재미있는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관광트랜드에 맞춘 고품격 관광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  춘향테마파크 상설 운영 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운영 기간   주요 내용  장 소  전통문화 상설공연  4월 ~ 10월  (11시, 14시) 마당극, 판소리 체험   춘향테마파크 축제의 장  이도령 말타기 체험  7. 17 ~ 10월말 (매주 금~일,10시~15시) 말타기 체험   춘향테마파크 일원  전통복장 길벗 도우미  8. 4 ~ 10월말  (매주 화~금,  14시~17시)  전통복장 사진찍기, 길 안내 춘향테마파크 일원   조선시대 슈퍼.점집  7. 28 ~ 11월말 (매주 화~일,10시~16시) 녹두전,  막걸리 체험   춘향테마파크 초정  전통 탈춤 '어사 출도전'  8. 14 ~ 11월 중순 (매주 금,토  11:30, 14:30) 창작 탈춤 공연  춘향테마파크 축제의 장  판소리 국악명창 토크 콘서트  9. 5 ~ 10월말 (매주 토, 일  15:30 ~16:30) 판소리 공연, 명창과의 대화  춘향테마파크 내아
고랭지 명품 흥부골 포도 인기짱!!!
고랭지 명품 흥부골 포도 인기짱!!!
거장과 함께하는 국악세상 비전마을 프로젝트
거장과 함께하는 국악세상 비전마을 프로젝트
동편제의 발상지인 비전마을 송흥록 생각에서 '국악세상 비전마을'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운봉읍 비전마을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는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3년동안하는  "안숙선 명창과 함께하는 국악세상 비전마을 축제" 를 선포하는 첫 행사였습니다.     선포식이 끝난 뒤에는 케아아츠(K'arts) 가야금 3중주단 ‘이채로와’ 팀의 오프닝 연주와 젊은 판소리꾼 박은비가 ‘심봉사 눈뜨는 대목’을 선보였으며 또한, 남원시에 거주하고 있는 거문고 명인 김무길 선생의 거문고 산조연주와 안숙선 명창이 춘향가 중 한 대목을 공연하면서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국악세상 비전마을 프로젝트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안숙선 명창에게 직접 판소리를 배우는 ‘판소리 꿈나무 캠프’가 8월 3일부터 7일까지 4박 5일간 비전 마을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안숙선 명창과 그 제자들이 우리나라의 국악계를 이끌 미래의 판소리 꿈나무들과 함께 주변 판소리 유적지 답사 및 1대 1 형식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국악의 성지 야외공연장과 송흥록 생가 소리쉼터에서 국악세상 비전마을 축제가 열립니다. 3일간 열리는 축제에는 박양덕, 안숙선, 임현빈 명창, 남원시립국악단, 가야금 명인 민의식 교수, 해금 명인 정수년 교수, 대금명인 김정승 교수 등이 출연해 다양한 국악 장르를 선보이게 됩니다.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는 지역 마을이 자랑하는 주요 인물이나 이야기 자연 경관 등 유무형 자산과 기초 예술의 한 장르를 연계하여 매년 일정기간 지역 마을에서 예술세상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그 과정을 미디어아트에 담아 온·오프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제29회 「 춘향사진대전 전국공모전」안내
「한의약 비만관리교실」2기 참여자 모집
정이 있는 쇼핑 전통시장엔 장보기 도우미
배롱나무 꽃 활짝
배롱나무 꽃 활짝
여름을 대표하는 화사한 배롱나무가 활짝 꽃을 피웠습니다.   배롱나무는 부처꽃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소교목으로 개화기가 길어서 백일홍 또는 목백일홍이라고 합니다.배롱나무는 영화, 화합, 상부상조, 미덕을 상징으로 ​남원시목이기도 하죠.   예전엔 정자나 누각, 정원등에 관상용으로 많이 식재 되었는데 ​​요즘엔 가로수로 많이 심기도 하여,  남원의 주생, 금지 방면의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남원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배롱나무는 바로 이곳 서남대 뒤쪽의 뒷밤재로  많은 분들이 구 전주가는 도로로 알고 계시는 곳이지요. ​ 짙은 꽃 색상과 아름다운 나무의 모습들은 그곳을 지나는 분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그 곳에 있는 배롱나무는 다른곳에 비해 나무가 크고 수형이 아름답습니다.  나무 특성상 추위에 약해서 잘 얼어죽거나 위로 뻗어 나가질 못하고 옆으로 퍼지며 자라나는게 특징입니다.    이글거리는 한여름의 뜨겁게 내리쬐는 뙤약볕 아래 100여일동안 피여있어도 주름진 꽃잎은 펴지지 못하고  떨어진 꽃잎위로 또 다른 꽃잎들이 떨어지네요...    가을로 접어드는 문턱, 인적드문 조용한 시골길에 군데군데 놓여있는 벤치가 분위기를 더해 주며 여유있게  벤치에 앉아 편안하게 책 한권 읽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남원추어탕 전국 어디서든 맛볼수 있다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입장료 연계할인
스포츠클라이밍 매력에 빠져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