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5 호] 2015년 03월 1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지리산둘레권역 산수유 축제
지리산둘레권역 산수유 축제
봄의 전령사 산수유 꽃이 만개한 지리산자락 주천면 용궁 일원에서 제6회 산수유꽃 축제가 3월 28, 29일 양일간 열립니다. 지난해와 달리 이번 축제에서는 메인무대가 원천초등학교로 변경 주요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며 , 산수유 그림그리기,   산수유 꽃길·돌담길 걷기 행사장인 산수유 군락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합니다 .   용궁 산수유꽃 축제는 기원제를 시작으로 주천 농악단의 풍물놀이, 산수유프린지 페스티벌, 초청가수 한마당, 산수유 그림그리기, 사진촬영연출, 어린이 장기자랑 경연대회, 즉석노래자랑, 산수유 나무심기, 산수유꽃길․돌담길 걷기, 산수유차․동동주 시음회, 도토리묵․떡․허브체험, 지역농특산물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추진합니다.  새봄을 여는 축제, 사람 중심의 축제, 이야기가 있는 축제, 경쟁력 있는 축제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색다른 볼거리를 통하여 타 지역축제와 차별화를 추구하는 그 어느 때보다도 내실 있게 추진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재외 향우를 초청하여 화합 한마당 행사와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었으며, 새봄을 여는 축제, 사람 중심의 축제, 이야기가 있는 축제, 경쟁력 있는 축제로 그 어느 때보다도 내실 있게 추진된다.   특히 용궁 산수유 군락지는 100년 이상 수령을 자랑하고 있으며 꽃이 크고 빛깔이 고와 돌담길의 산수유 숲속정원을 연인과 함께 걸어가면 사랑이 절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제6회 산수유꽃 축제를 단순 행사가 아닌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구룡계곡과, 둘레길 제1코스 시작과 종점, 백두대간 등산로와 연계 대외에 산수유 마을을 널리 알리고 사계절 홍보하여 관광과 연계한 소득증대로 귀농․귀촌 으뜸 마을로 육성하자고 합니다.          
섬진강 품은 남원 햇감자
섬진강 품은 남원 햇감자
요천강변 소금 뗏목배 떳다!!!
요천강변 소금 뗏목배 떳다!!!
향수! 남원시 요천강변에 향수를 자극하는 명물이 등장했습니다. ​옛 향수를 자극하는 소금 뗏목배 진수식이 5일 남원시 광한루원 앞 요천강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 광한루와 춘향테마파크를 연결하는 관광상품으로 개발한 소금 뗏목배에는 황소가 끄는 소금수레와 사공, 춘향이와 이도령 커플을 현실감 있게 제작하여 남원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요천강변에는 작년부터 광한루원과 테마파크를 연결하는 구간에 소금배, 허수아비 패션쇼, 소원의 다리 설치 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월중에는 요천강변에 섶다리 등을 설치하여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방문하는 손님을 맞아들이는 현관과 같은 곳으로 다시찾고 싶은 관광지로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백공산4가 위험한 고갯길 낮추는 공사 추진
먹다남은'약' 보건소, 약국에서 수거
노후간판 정비로 도시미관 개선 향상
좋다! 지리산 고로쇠
좋다! 지리산 고로쇠
경칩을 전후하여 산중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대표적 전령사, 지리산 자락의 고로쇠 수액 채취가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입춘이 지났지만 눈이 녹지 않아 찬 기운이 도는 해발 500m의 지리산 자락은 고로쇠 군락지로, 고로쇠나무에 드릴로 직경 1~2㎝의 구멍을 뚫어 호스를 연결하고 고로쇠 채취를 합니다. 올해 고로쇠 수액 채취는 지난달 말 지리산에 내린 눈과 추운 날씨 탓에 지난해보다 일주일 가량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고로쇠 수액은 이번 주부터 수확량이 늘어나며 본격적인 채취에 들어가 4월 초순까지 계속됩니다. ​​고지대에서만 생산되는 지리산 고로쇠는 수질이 뛰어나고 단맛이 강하며, 뼈에 좋아 '골리수'로 불리는 고로쇠는 이뇨와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의 활엽수 수액을 가진 나무의 종류는 다양하여, 단풍나무와 고로쇠나무는 경칩 무렵부터이고, 자작이나 층층나무는 곡우 무렵에 수액이 나오며, ​ 으름이나 다래수액은 늦은 봄까지 가능하고, 삼나무는 4월 중순경에 수액을 받습니다. 각기 약성이 약간씩 다르고 맛도 당연히 다르지만 그 수액들이 흘러넘치는 생명수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중 최고의 약성을 지니고 있는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인데 다섯잎의 갈라짐이 별처럼 선명함을 가진 단풍이 지리산에서 자라고 있는 '지리산고로쇠'로 불리워지고 있는 나무입니다. ​ 구입문의는 남원시 산내면사무소(063-636-3004), 뱀사골고로쇠영농조합(063-625-9015)으로 하면 됩니다.
문화도시 남원 「문화버스」를 즐겨요~~~
사랑愛 도시 남원! 별보기 좋은 천문대 NO.1
공설시장, 3년연속 팔도장터 관광열차 시장 선정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90-701]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도통동 518)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