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2 호] 2014년 12월 05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제4회 지리산 바래봉 눈꽃축제
제4회 지리산 바래봉 눈꽃축제
제 4 회 지리산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 겨울 · 눈꽃 , 그리고 동심으로의 여행 ’ 이라는 이야기로 오는 27 일부터 2 월 15 일까지 50 여일 동안 지리산 바래봉 아래 첫동네 , 허브밸리 일원에서 열린다 .        제 4 회 바래봉 눈꽃축제에서는 눈썰매 · 얼음썰매 타기 , 눈사람 만들기 , 눈싸움 대회 , 연날리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특히 이번축제에는 10m 높이의 빙벽 체험장도 마련돼 박진감 넘치는 겨울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 지리산 바래봉은 해발 1,165m 로 적설량이 많아 눈꽃이 곱게 핀 등산로를 따라 바래봉 정상까지 트레킹하며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아름다운 동심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120m 짜리 눈썰매장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겨울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체험장에서는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과   눈사람 만들기 체험을 즐기면서  고구마를 구워 먹으며 한겨울의 낭만을 맛볼 수 있다 . 우리나라 남부지방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눈꽃축제인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 올 겨울에는 연인 , 가족과 함께 바래봉 눈꽃축제에 오셔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 전국 최고의 명소 지리산 바래봉에서 펼쳐지는 눈꽃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남원 구석구석 문화버스
남원 구석구석 문화버스
남원 옻칠공예관 새로운 날개짓
남원 옻칠공예관 새로운 날개짓
남원 옻칠공예의 홍보와 전승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옻칠공예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시설이 낡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외면 받던 옻칠공예관의 시설을 개선하고 지방무형문화재13호 박강용 옻칠장에게 위탁 운영토록 하여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앞으로 이곳에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옻칠접시, 식기류, 물컵, 찻잔 등 옻칠생활용품과 장식장과 나전칠기 등 옻칠을 활용한 옻칠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며,  남원 옻칠목공예의 후진을 양성하기 위한 체험과 전문가 교육도 실시한다.        <기초 교육생들이 만든 옻칠 작품>그동안 주류를 이루던 제기 및 식상위주의 목공예산업에서 생활목기로 전환하여 옻칠한 식기류를 비롯 다양한 주방용품과 생활용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우리동네 눈 치우고, 자원봉사 인정 받고
2015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 안내
남원시 내년 2월까지 야생동물 수렵장 운영
남원 광한루원 첫눈
남원 광한루원 첫눈
12월의 첫날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듯 남원지역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아침부터 여기저기에서 첫눈 소식이 들리길래 비가 내리는 남원에도 눈이 내리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었는데 점심시간이 끝날때쯤 눈이 내리기 시작하더군요. 밤늦게까지 눈이 내려 새벽까지 내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새벽에는 그쳤는지 아침에 보니 눈이 많이 쌓이지는 않았네요. 이런날엔 남원의 대표 관광지인 광한루원의 설경을 보러 가지 않을수 없죠. 광한루원에 들어서기 전에 돌담에 쌓인 눈도 한컷 담아보고... 청허부를 들어서니 눈을 치운 모습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그 모습마저도 광한루원에서는 예쁘게 보이네요.   아름다운 완월정의 모습...    광한루원의 연못은 반영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죠.연못에 비친 영주각과 주변의 나무들이 역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광한루와 오작교...     토끼섬에도 눈이 소복히 쌓여 있네요.    기대했던 것만큼 눈이 많이 쌓이진 않았지만 충분히 아름다운 광한루원의 모습이었습니다.
남원관광의 새 랜드마크 남원예촌 상량식
남원, 한겨울철 고랭지 파프리카 출하
춘향애인 글판 겨울편 선보여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90-701]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