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 호] 2013년 07월 30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허브 & 블랙푸드 축제 미리 가보자
허브 & 블랙푸드 축제 미리 가보자
남원 지리산 허브밸리에서 열리는 2013 허브&블랙푸드 축제의 일환인 물놀이장이 7월 20일 수많은 관광객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장을 하였다. 멀리 서울, 울산 등지의 어린이집과 청소년단체(RCY) 소속 학생들은 수려한 지리산 자락에서 색다른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허브밸리를 방문하여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가운데 무더위를 이겨내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남원시와 남원허브향토산업추진사업단이 주최하여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물놀이장은 3개의 크고 작은 풀장과 2개의 에어바운스 및 30m의 슬라이드, 아담한 연못에서의 보트장 등을 구비하여, 어린이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추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서울에서 온 관광객은 “이렇게 경치가 좋은 지리산 가운데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아요. 또 물놀이장 주변에 허브가 많이 심어져 있어서 허브향도 맡을 수 있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또 놀러오고 싶어요.” 라고 하며 이번 물놀이 행사에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물놀이도 즐기고 지리산의 빼어난 자연환경도 감상하면서 허브밸리의 상쾌한 허브향을 느낄 수 있는 이번 물놀이장은 8월 11일까지 계속 된다고 하니, 8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2013 허브&블랙푸드 축제도 즐기고, 다양한 허브 체험행사와 고랭지 흑돼지의 참맛과 달콤한 남원포도의 맛을 느낄수 있는 남원 지리산 허브밸리로 이번 여름휴가를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아직도 인감증명서를 들고 다니십니까 ?
아직도 인감증명서를 들고 다니십니까 ?
둘레길 중 1코스인 육모정 임시주차장 완공
둘레길 중 1코스인 육모정 임시주차장 완공
주천면 육모정 입구에 85면(버스 12면, 승용차 73면)을 주차 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시비 200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7월 15일 완공하였다. ▲ 주천면 육모정 입구에 설치된 임시주차장지리산 둘레길 중 1코스인 육모정을 찾는 탐방객은 월 5만5천명, 1일 180여대의 승용차와 20여대의 버스가 방문하고 있으나 육모정 주차장은 약 20면이어서 지방도 60호선 양쪽 갓길에 불법주차를 할 수밖에 없어 교통체증이 심하고 교통사고 발생위험이 상존하여 탐방객들로부터 남원시와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의 관광 및 교통정책이 무성의 하다는 질책을 받아왔었다.시는 탐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육모정 입구의 도유지 4,522㎡를 이용, 임시 주차장을 조성하기 위해 ‘12년 4월부터 수십 차례 도 관계 부서를 방문하여 도유지를 이용 할 수 있도록 건의한 결과 3년 무상사용 후 부지매입 또는 시유지와 교환 조건으로 ‘13.1.3 대부 계약을 체결하고 임시 주차장을 조성할 수 있었다. ▲ 지리산 둘레길은 주천면 1코스에서 시작해 보세요육모정 입구에 조성된 임시주차장은 2단으로 조성되었으며 1단에는 버스 12대를 주차할 수 있고 2단에는 승용차 73대를 주차할 수 있어 그동안 육모정을 찾아온 탐방객들의 주차문제를 완벽하게 해결 할 수 있어 시민 및 탐방객들의 불편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또한, 주차장 아래 이용하기 좋은 계곡과 건너편 아낙내의 전설이 있는 산책로 이용이 활성화 될 것으로 주민들은 예상하고 있다.
농공단지 취업상담사 모집 선발안내
남원시 지방계약직공무원 채용시험 공고
남원 노암 제3농공단지 공장용지 분양 안내
국가예산확보 바쁜 행보
국가예산확보 바쁜 행보
시에서는 지금  2014년도 국가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7월 1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2014년 국가예산사업에 대하여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국비지원을 건의하였다.시는 먼저 생활폐기물 가스자원화사업(총사업비 163.75억)의 기재부의 신규사업분(국비 22억) 삭감검토에 대하여 사업의 마무리와 내실있는 시설운영을 위하여 추가사업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긍정적인 대답을 얻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광치천 생태하천복원사업(총사업비 180억)과 고기~운봉간 국지도 개량사업(총사업비 225억)의 정상추진을 위하여 국비지원을 건의하였다. 이어서 기재부 및 중앙부처에 근무하는 남원향우 공무원들과 국가예산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국가예산확보에 서로 협력하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했다.기획재정부는 지난 18일까지 내년도 정부예산 1차 예산심의를 마치고 이어 8월 22일까지 2차 심의를 거쳐 9월 중순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도 예산은 국정과제 이행재원마련을 위해 신규사업억제, 기존사업 투자재점검에 중점을 두고 있어 국가예산확보가 어느 해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남원시는 60개의 중점관리대상사업을 선정하고 ‘14년에 국비 1,105억원 확보를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국가예산확보를 위하여 기재부, 국회 등을 적극 방문하여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성, 당위성 등 설득 논리를 가지고 전북도, 정치권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어르신들 연기력 짱 !  예능감 짱 ! 달려라 양이장
허브&블랙푸드 축제 안내
한여름밤의 소리여행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90-701]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도통동 518)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