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9 호] 2023년 03월 3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남원시민의 염원
남원시민의 염원
지난 2018년 2월 28일에 최종 폐교, 현재 청산 절차 중인 서남대가 지역에서 새롭게 거듭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최근 최경식 시장과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이 서남대 문제해소와 지역발전을 위해 환담을 갖은 데 이어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전북대 남원캠퍼스 설치 및 남원발전연구원 설립을 위한 전북대학교남원시남원시의회지역국회의원 등 공동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이번 업무협약은 전북대학교, 남원시, 남원시의회, 지역국회의원 등이 지역과 연계한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소멸을 막고, 대학 중심의 지역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상호협력 및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이용호 국회의원, 전평기 의장 등이 뜻을 같이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폐교된 서남대 남원캠퍼스를 활용, 전북대학교 남원캠퍼스를 설치하고, 대학의 전문역량을 공유하고자 추진 중인 전북대학교 남원발전연구원(가칭)설립을 위한 상호협력실행방안 마련이다. 특별히 전북대가 최근 ‘2023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이하 RIS 사업)’에 선정돼 지역소멸을 막고 대학 혁신과 지역발전을 함께 모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북대 남원캠퍼스와 남원발전연구원 설립 관련 협약은 RIS사업연계 추진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이번 협약사항에는 지역 혁신사업인 UAM, 드론, 항공 등 미래 수송기기 분야의 연구개발(R&D) 기반 마련과 태계 구축에 대한 상호협력 사항이 포함됐다.또 농생명 기반 차세대 바이오 소재 및 스마트팩토리 등 스마트 농업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부분과 함께 실행방안에 재정투자 등 행정절차가 수반되는 사항에 대해 실시협약 체결로 추진할 부분도 담겼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앞으로 남원시, 남원시의회, 전북대학교, 지역 국회의원은 협약사항 이행을 위해 기관의 전담조직 및 인력배치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 폐교 서남대 살리기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남원시, SW 미래채움사업 공모사업 선정
남원시, SW 미래채움사업 공모사업 선정
남원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자치행정경영부문 수상
남원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자치행정경영부문 수상
전북 남원시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지방자치행정경영부문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은 중앙일보S가 주최하고 주요 정부 부처인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8개 부처가 공동 후...
남원시, 곤충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남원시 광역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입지 선정
지리산허브밸리 스카이트레일 개장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십승지명당 ˝제1회 운봉고원 벚꽃축제˝ 개최
남원시, '2023 드론 실증도시' 선정
남원시, 민원처리 기간 단축 운영 실시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최경식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대표전화 063) 620-6114 | 팩스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