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부각협동조합은 광한루원에 춘향愛부각 전시·판매장(남원 광한서로 26)을 개장했습니다.
* 운영시간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문의 : 063-636-6155
춘향愛부각은 남원지역을 중심으로 전래 되어오던 김부각(국내 생산량 60%, 한국식품연구원 자료)의 표준화된 맛을 연구화해서 내놓은 남원 부각의 공동브랜드입니다.
남원의 부각 관련 9개 업체가 모여 결성된 부각협동조합은 2016년 말 농촌진흥청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사업비 6억)에 공모·선정 되었고, 1년차 사업 평가 우수등급으로 받은 인센티브를 포함 3억 3천만 원의 사업비로 올해 2년차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춘향愛부각 6차 산업 특화를 통해 남원의 대표 특산물인 부각의 생산 전 과정(1차 생산 → 2차 가공 → 3차 체험·판매)에 걸쳐 복합 산업화로 이어지는 경제활동 다양화를 추진 중입니다.
이번 경외상가 개장은 그 정점에 있는 사업으로, 협동조합 9개 회원사가 각자의 사업장에서 각자의 노하우로 생산된 제품들을 내놓았는데, 김부각, 감자부각, 다시마부각, 가죽부각 등의 단품과 여러 제품이 혼합된 패키지까지 춘향愛부각을 비롯한 45종의 다양한 상품이 진열되어.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남원 생산 부각 제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시식 해 보고 구입 선택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