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 뉴스레터
[제 68 호] 2018년 12월 27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대한민국 대표문화도시 발판 마련
남원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예비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문화도시는 지역별 특색있는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문화 창조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정된 도시로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문체부 장관이 문화도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정합니다. 문체부는 문화도시심의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거쳐 제1차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신청한 19개 지자체 가운데 10곳의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26일 승인하였습니다.




                       [ 남원문화버스 - 김병종 화백과 함께하는 미술기행 ]


문화도시 예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지자체는 1년간 예비사업을 추진한 후, 내년 말경 문체부 문화도시심의위원회의 예비사업 추진실적 평가와 심의를 거쳐 최종 문화도시로 지정됩니다. 이를 위해 문체부는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문화도시 조성과정의 전문가 자문, 도시 간 교류, 주요 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 춘향제 - 남원춤 공연 ]


남원시와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는 소리문화를 중심으로 시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시민자립 기반을 확장하는 문화기반 조성으로 예비사업을 추진 할 계획입니다. 남원시는 지역의 풍부한 문화자원과 남원시민들의 높은 문화 의식을 바탕으로 지난 2013년 전국 최초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문화특화지역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5년차를 맞은 올해 문화도시 예비사업 대상지로 확정됨으로서‘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로 가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 남원 사운드 아트스트레지던시 행사 ]


특히, 올해 문화특화지역사업의 5년차인 마지막 사업과정에서 보여준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운영한‘판페스티벌’의 과정과 결과가 앞으로의 남원문화도시의 비전을 제시할 만한 대표적인 성과로 소개되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대표전화 063) 620-6114 | 팩스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