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1 호] 2016년 07월 21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남원예촌 한옥체험시설 개관
남원예촌 한옥체험시설 개관
남원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남원예촌 전통한옥체험시설-남원예촌 by KENSINGTON』이 7월 15일 개관식을 갖고 정식운영에 돌입했습니다. ​     남원시는 전북도 동부권 특별회계 사업으로 선정되어 광한루원 인근 17,400㎡의 부지에 구도심권 활성화 및 관광권역 확대를 목적으로 ‘남원예촌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 까지 1지구 전통한옥숙박 체험단지와 2지구 전통문화 체험단지가 단계적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개관한 전통한옥숙박 체험단지(남원예촌 1지구)는 최기영 대목장, 이근복 번와장 및 박강용 옻칠장 등 최고의 명장들이 혼을 담아 ​주요 목부재에 육송, 구들난방, 전통흙벽, 전통기와 잇기, 옻칠마감 등 순수 고(古)건축 방식을 재현하여 건립했습니다. 시설은 숙박동, 기업연수와 세미나 등을 위한 다목적관, 전통정자, 관리동 등 15동의 전통한옥으로 숙박동은 모두 7동이며  총24실(2인실 5실, 4인실 15실, 6인실 2실, VIP 2실)을 갖췄습니다.      ​ 남원예촌은 천년의 전통에 편안함을 더하고자 전문 위탁운영을 결정하고 이랜드그룹의 호텔레저 사업부 ㈜이랜드파크가 운영사로 선정되어 브랜드 ‘KENSINGTON’을 도입하여 ‘남원예촌 by KENSINGTON’으로 운영하게 되며   한옥의 전통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최고급 호텔식 서비스를 더하여, 방안에서 편히 즐기는 아침식사 및 이부자리 세팅 서비스, 주중에는 부채 만들기, 꽃 고무신 만들기, 주말에는 판소리, 서당체험, 도예체험 등 전통문화와 정서를 다양하게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될 계획입니다.    올 여름 천편일률적인 휴가철숙박시설인 팬션, 리조트, 민박이 지겹거나 사람이 북적이는 공간을 피하고 싶다면 고즈넉한 멋이 있어 자연을 벗 삼아 아늑하고 편한한 휴식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남원으로 오세요. ‘남원예촌 by KENSINGTON’은 공식 홈페이지(www.namwonyechon.com) 및 유선(063-636-8001~8004)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춘향골 파프리카 지금이 딱 !!!
춘향골 파프리카 지금이 딱 !!!
백두대간생태교육장 트리하우스에서 여름나기
백두대간생태교육장 트리하우스에서 여름나기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본격적인 여름입니다.  여름이 주는 특권이 있다면 바로 더위를 피해 떠나는 휴가죠! 그렇다면 휴가를 어디로 갈 것인가? 무슨 테마를 가지고 떠날 것인가? 고민이 앞서는건 당연하죠. 걱정하지 마세요...여름 휴가는 테마가 있는 남원으로 오세요.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에 설치된 트리하우스!!! 지리산 천혜 환경과 특성을 살려 개장한 트리하우스는 숲 속 한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어 매우 자연적입니다. 주변의 소나무 숲에서 분비되는 피톤치드가 풍부해 힐링과 휴양 그리고 산림욕의 최적지입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지상 2m의 나무에 설치되어 있는 트리하우스는 신비스러움을 주고, 편백나무로 실내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주변에서 생성되는 피톤치드와 함께 숙면을 취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백두대간 끝자락에 설치되어 있는 트리하우스에서는 가족과 함께 가까운 남원 운봉의 역사 유적지인 황산대첩비지, 동편제 창시자인 가왕 송흥록생가, 국악의 성지등을 탐방하고 마루금을 함께 걸으며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최적지입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는 세계희귀동물 특별전을 7월 30일부터 ~ 8월 30일까지 열립니다. 토피어리, 곤충표본, 자개공예도 함께 체함할 수 있어 아이들에겐 여름방학 안성맞춤 체험학습이 될 것입니다.   백두대간 트리하우스에서 잠을 자고, 역사탐방을 하고, 마루금을 걸으며 일상에서 지친 몸을 재충전하기 위해선 이 보다 더 좋은 여름 휴가는 없을 것입니다.
2016년 하반기 옻칠·갈이교육강좌 수강생모집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문화가 있는 날
이사갈땐 가스시설 안전조치 방법 안내
지리산 뱀사골 계곡
지리산 뱀사골 계곡
영․호남 3도에 걸쳐 광활하고 웅장하게 펼쳐진 지리산은 민족의 영산으로 가장 장엄합니다. 남원시내에서 1시간 거리인 뱀사골계곡은 9.2㎞로 다양한 소와 아름다운 계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리산북부관리사무소 앞 안내소를 지나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숲속에 있는 달궁힐링장 등 오토캠핑족을 위해 마련한 야영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추억 쌓기에 그만입니다. 기암괴석과 시원하게 흐르는 물을 감상하며 계곡물에 발을 담가보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힐링될 것입니다. 지리산 뱀사골 계곡은 여름 더위가 싹 가시는 최상의 곳입니다. 캠핑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 예약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지리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 (☎063 -625-89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22회 남원시민의장 수상자 선발요강
한여름밤의 소리여행으로 무더위 싹~~~
2016 남원시 체력왕 선발전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90-701]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