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8 호] 2016년 04월 29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지리산 운봉 바래봉 철쭉제
지리산 운봉 바래봉 철쭉제
지리산의 연분홍빛 향연! 여러분을 초대합니다...제22회 지리산 운봉 바래봉 철쭉제가 오는 4.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지리산 바래봉 기슭과 허브밸리 일원에서 열립니다. 바래봉은 해발 1,165m로 지리산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매년 4월말 하단부를 시작으로 5월중순 정상까지 순차적으로 지리산을 붉게 물들입니다. ​전국 제일의 철쭉 명소로서 바래봉을 찾는 등산객과 상춘객들에게 지리산의 아름다운 연분홍빛 봄의 비경을 선사할 것입니다.  또한 ​허브밸리 내에 행사장을 마련하고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야생식물 사진전, 허브체험부스, 먹거리 장터 등을 운영 하며,  운봉은 “지리산 둘레길”을 비롯해 고려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찌르고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비지”, ​국악체험과 공연을 볼 수 있는 “국악의 성지”, 백두대간의 역사·문화·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두대간생태교육장” 등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 바래봉 등산 코스 ​▲ 1코스(왕복 3시간): 행사장-바래봉(삿갓봉)-행사장 ​▲ 2코스(4-5시간): 산덕마을(보리당)-철쭉군락지-팔랑치-바래봉-행사장 ​▲ 3코스(5시간): 전북학생교육원-세걸산-부운치-철쭉군락지-팔랑치-바래봉-행사장 ​▲ 4코스(6-7시간): 정령치-고리봉-세걸산-팔랑치-바래봉-행사장 ​▲ 신선둘레길코스(4시30분): 원천마을-팔랑마을-팔랑치-바래봉-행사장  또한 바래봉 뿐만 아니라 봉화산 기슭 매봉(712m)에도 철쭉 군락지가 형성되어 현재 분홍빛으로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봉화산 철쭉은  규모는 작지만 색상이 붉고 선명하여 멀리서 보면 불이 타는 듯한 착시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특히 철쭉 수고가 타지역 철쭉보다 커(2m) 철쭉 터널쏙으로 사람이 들어가면 보이지 않을 만큼 우람합니다. 제21회 흥부골 봉화산 철쭉제는 오는 5월 4일 봉화산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하니 연분홍 빛으로 물들어가는 풍경을 만나보기시 바랍니다.    2016. 4. 29일 현재 지리산 바래봉 은 하단부가 약 50% 정도, 봉화산 은 60%정도의 철쭉 개화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촌 놈도 꿈이 있다
촌 놈도 꿈이 있다
제86회 춘향제 행사일정 안내
제86회 춘향제 행사일정 안내
제86회 춘향제가 춘향! 꺼지지 않는 사랑의 주제로 오는 2016. 5.13(금) ~ 5. 16일(월) (4일간) 개최합니다. 사랑한다면 남원으로 오세요...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전통예술분야 1위의 위상에 맞게 타 축제들과의 차별성을 갖고 남원만이 간직하고 독특한 전통예술을 현대적으로 재 창조하는 축제무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나도 춘향 !!!
제19회 남원시 전국목공예대전
기록사진으로 보는 남원의 60년대 모습
춘향 토우 소공원
춘향 토우 소공원
춘향테마파크 여기저기에 울긋불긋 꽃들이 활짝 피었습니다.신록과 함께 철쭉들이 활짝 피어 그곳을 찾는 분들이 상쾌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지난해 옥지환과 진짜배기 앞에 장독대와 토우가 설치되어 포토존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얼마전  영화세트장 입구 3거리에 춘향전 중 기쁨의 재회 장면을 묘사한 10여평 규모의 토우공원이 새롭게 조성 되었습니다. ​변사또의 수청을 거절하고 옥에 갇혔던 춘향이가 암행어사가 되어 돌아온 이도령과 재회의 기쁨을 나누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 한국 미술계의 원로인 박남재 화백의 춘향기록화중 백년해로 장면을 23개 토우작품으로 구현해 전남도립대학교 도예과 윤영근 교수팀이 제작하였습니다. 춘향테마파크는 남원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구석구석에 담아 놓았습니다.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사랑과 이별의 장 등으로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지요. 바닥분수에는 벌써부터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었네요.익산에서 현장학습온 아이들은 옷이 흠뻑 젖도록 열심히 뛰어 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춘향테마크는 언제나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새롭게 신축한 춘향관
제86회 춘향제...다함께 추는 사랑춤
백두대간생태교육장 전시관 개관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90-701]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