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5 호] 2018년 09월 20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흥겨운 한가위 남원의 가볼만한 곳!
흥겨운 한가위 남원의 가볼만한 곳!
우리고유의 민속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남원의 대표 관광지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를 무료 개방 합니다.광한루원은 보물 281호인 광한루와 춘향의 얼이 담겨있는 춘향사당, 견우직녀의 애틋한 사랑이 서려있는 오작교, 월매집, 춘향각, 완월정 및 잉어의 볼거리와 춘향VR체험관, 그네타기, 투호놀이,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춘향 영화관람 등의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광한루원 오작교 ]또한 백두대간생태교육장전시관에서는 "추석맞이 민속놀이 ‧ 풀벌레 체험전 "을 운영합니다. 이번 소규모 특별전은 추석연휴 기간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민속놀이체험, 풀벌레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국립민속국악원 공연 (한가위 - 풍류)은 9월 24일(월) 오후 3시 남원 사랑의 광장에서 안성시립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이 출연하여 버나놀이, 줄타기, 풍물놀이로 관객들의 흥을 돋고. 공연 1시간전부터 광장 앞마당에서 <떡 메치기, 버블체험, 태평소 만들기> 등 다양한 민속체험 행사도 운영합니다.                     &nb sp;                  [ 백두대간생태교육장 풀벌레 체험전 / 국립민속국악원 공연 ]남원의 또다른 명소 "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갤러리 1에서는 김병종 작가 상설전시와 갤러리 2, 3에서는 기획전시 "심수관과 남현도"가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폐교를 리모델링한 "수지미술관 "에서는 현대인들의  소통창인 웹툰과 일러스트를 조명하는 #소통하다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경 / 수지미술관 ]
남원 청소년들 꿈과 끼 활짝 펼쳐라 ~
남원 청소년들 꿈과 끼 활짝 펼쳐라 ~
우애ㆍ나눔ㆍ보은ㆍ행운 ˝제 26 회 남원 흥부제˝
우애ㆍ나눔ㆍ보은ㆍ행운 ˝제 26 회 남원 흥부제˝
춘향제와 함께 남원시 대표 문화축제인 제26회 흥부제가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동안 ‘우애·나눔·보은·행운’을 주제로 사랑의 광장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흥부제는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나눔의 흥부문화를 공유하며, 함께 즐기는 흥(興)판을 만드는데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음력 9월 9일인 10월 17일 인월과 아영에서 흥부 고유제를 시작으로 10월 19일 개막식에서는 흥부가족상 및 시민의장 시상과 불꽃놀이, 대중가수와 함께하는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4종 21개종목의 다양한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흥부제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나눔의 흥부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볼거리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018~2019년 싱싱생생 건강교실 운영강사 모집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교육부장관상 수상
전북 1호 관광단지『남원 드래곤 관광단지』지정
황금들녘 지리산 둘레길
황금들녘 지리산 둘레길
지리산에도 어느덧 가을 햇살이 나비의 날개처럼 살며시 내려앉고 있습니다. 지리산이 아름다운 것은 지리산 둘레길이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지리산둘레길은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3코스 산내 상황마을 다랭이논은 이맘때 쯤이면 황금물결을 이뤄 아름다움과 풍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랭이 논은 한 뼘의 땅이라도 더 일구려 산비탈을 깎아 돌을 쌓아 올려 계단식으로 만든 논입니다. 누렇게 익어가는 벼이삭을 보고 있으면 푸짐하고 넉넉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둘레길에서 만난 분들의 표정과 몸짓은 여유로움과 미소를 보여주고 계시네요.지리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과 가을을 만끽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해 보세요..  
2018-2019절기 어르신.어린이 인플루엔자 접종 안내
2018년 추석연휴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안내
디스이즈잇 & 힙합 (THIS IS IT & HIP HOP)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대표전화 063) 620-6114 | 팩스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