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4 호] 2018년 08월 30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문화행사 풍성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문화행사 풍성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립니다.김병종미술관은 지난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 문화가 있는 날' 로 지정,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예체험은 총 5회로 구성돼 있으며 오후 7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됩니다.추석 연휴가 껴있는 9월에는 가죽공예로 나만의 자동차 키링을 만들 계획이며, 10월엔 천연한방샴푸를, 11월엔 김병종교수의 작품 '장미의 숲'을 모티브로 한 장미비누를 만들 계획입니다.9월 1일엔 현재 기획전시 중인 '심수관과 남현도'와 연계해  '세계계도자기 여행'의 저자 조영준 작가의 특별강연 이 열립니다. 조 작가는 유렵과 일본 도자기 여행을 다룬 저서를 주로 내고 있는데 이날엔 일본 규슈의 7대 조선가마 주인공인 심수관과 이삼평 가마를 소개할 예정입니다.9월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 시에는 '미술관으로 간 인문학' 강의가 열립니다. 신명섭 강사가 고전미술 속에 담긴 이야기를 총 8회에 걸쳐 강연합니다.이 강연은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미술을 보는 안목과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3월 2일 개관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관람객이 꾸준하게 찾아오면서 지금까지 1만 3천명이 다녀갔습니다. 기획전시 「 심수관과 남현도 」 는 일본 사쓰마 도자기의 대가 심수관과 남원 현대 도예가들의 작품이 9월 30일까지 전시 됩니다.문의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063-620-5661
모두가 즐기는 우드樂 , 일상 속 목공방 개소
모두가 즐기는 우드樂 , 일상 속 목공방 개소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에 온 힘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에 온 힘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친절한 행정시비스로 시민에 감동을 주기 위해 전직원이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 친절한 미소로 환하게 웃고 있는 직원들] [ 민원실 행복민원쉼터 모습 ]또한 시민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상황별 응대 매뉴얼」책자를 제작해 전 직원에게 배부했습니다.  매뉴얼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겪는 상황을 세분화해 각각의 응대요령을 유형별로 정리, 단계별 처리 기준을 수립했습니다.  ▲방문 및 전화 민원 응대요령  ▲특이상황별 응대요령  ▲알아두면 유용한 팁  ▲관련법령 등을 상세히 기술하여 실제 민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습니다.친절은 민선7기 운영의 핵심 가치이자,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입니다.더욱 능동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주민을 응대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토요 부부출산교실 운영
2018년 4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주거급여 신청하세요!
최고명품 흥부골 포도
최고명품 흥부골 포도
전국 최고 품질의 주산지 "흥부골 포도" 흥부골 포도는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 전국에서 제일 맛있는 포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생산된 포도는 품질을 엄격히 하기 위하여 공동선별 후 서울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 출하 국내 최고의 포도로 품질을 인정 받았습니다. 흥부골 포도는 지리산 인근에 있은 고랭지역으로 해발 400 ~ 600m 위치에 있어 여름철에는 서늘한 기후와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서 이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는 맛과 향이 뛰어나고 저장 기간이 길어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최고품질의 포도 주산단지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제3회 행복한 가족사진 공모전 안내
남원시 문화도시를 부탁해 열린원탁회의
아시아롤러 스케이팅 선수권 대회 및 남원 코리아오픈 국제롤러대회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대표전화 063) 620-6114 | 팩스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