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4 호] 2017년 10월 23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흥부박 터졌네~~ 굿 보러 가자
흥부박 터졌네~~ 굿 보러 가자
춘향제와 함께 남원시 대표 문화축제인 제25회 흥부제가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동안 ‘우애·나눔·보은·행운’을 주제로 사랑의 광장과 요천일원에서 공연·경연행사, 문화·체험행사, 연계행사 등 총 4개 분야 21개 종목으로 열립니다. 사랑의 광장에서 펼쳐지는 개막식은 시민의장, 흥부가족상 시상 등 시민의 날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개막공연은 시립합창단 등과 함께 전통과 현대가 잘 어우러진 흥이 넘치는 공연을 펼쳐집니다. 국립민속국악원에서는 흥부제를 축하하는 공연에 참여하고 흥부의 나눔과 우애 정신을 바탕으로 기관‧단체간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흥부나눔 알뜰장터(프리마켓), 흥놀樂 한마당, 흥부골남원농악경연대회, 전통회혼례 등 지난해보다 다채로운 축제를 만들어 나갑니다. 제25회 흥부제는 ‘우애·나눔·보은·행운’을 주제로 사랑의 광장과 요천일원에서 공연·경연행사, 문화·체험행사, 연계행사 등 다양한 종목으로 열립니다.흥부와 놀부가 함께하는 제25회 흥부제에 많은 참여 바라며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http://www.heungbu.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리산허브밸리서 체험하는 색다른 가을
지리산허브밸리서 체험하는 색다른 가을
지리산 뱀사골 단풍축제...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지리산 뱀사골 단풍축제...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제40회 지리산 뱀사골 단풍축제가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지리산 뱀사골 탐방안내소 일원에서 10월 26일(목) 오전 10시에 개최됩니다. 10월 26일 ~ 11월 5일까지 농특산품 판매행사가 이루어지고 남원시 관광홍보 및 구절초 무료 시음회 등도 진행됩니다. 산내면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산내면과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에서 후원하여 열리는 이번 단풍축제는 천년송 소원빌기, 구절초비누 만들기, 기념엽서 쓰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산내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 오미자등 농특산품 판매행사도 있어 우리지역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공연행사로는 프롤로그와 함께하는 단풍음악회와 노래자랑등도 함께 펼쳐지고 지리산국립공원북부관리사무소의 지리산 생태전시관 체험행사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남원넷이 주최하는 제3회 지리산 뱀사골 단풍축제 전국 사진촬영대회와 역대 촬영대회 입상작 사진 전시회가 축제기간에 열려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룰것으로 보입니다.특히 지리산 뱀사골 입구에서 지리산 천년송까지 이르는 약 2.5km의산악대장 이동호와 함께하는 단풍길 걷기 행사는 지리산 천혜의 비경과 뱀사골 단풍의 아름다움의 극치를 느낄 수 있어 가족과 함께 걷기에 더없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리산 뱀사골 단풍은 10월 26일을 전후하여 절정에 다를 것으로 보이며, 11월 초순까지도 이어질 전망이다.
2017년 2학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원사업 신청
한달을 즐겁게 만드는 하루 문화가 있는날 행사
남원시 보건소 기간제근로자(간호사) 채용
요천산책로 ˝시의 동산˝
요천산책로 ˝시의 동산˝
남원시는 주 관광지인 광한루원에서 춘향테마파크로의 관광객 이동 동선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 시의 동산 ” 을 설치하였습니다 .승월교 진입부 아래 꽃밭을 배경으로 설치된 이 공간에는 남원에서 활동하는 시인들의 작품 및 남원을 주제로 하는 30점 의 시를 새긴 30 점의 옹기 조형물이 설치되었습니다 .  그동안 다양한 실내 행사나 축제성 이벤트를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인들의 작품이 소개되는 기회가 많았지만 , 금번 사업은 관광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의 문인들이 참여한데 더 큰 의미가 있으며 , 지역 문인들의 참여에 감사한다고 전하였습니다 .남원시는 매년 좋은 시 작품을 보강하여 요천의 “ 시의 동산 ” 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정신적인 편안함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해나갈 계획입니다 .
제5회 남원시민 원탁회의 참가자 모집
2017 제6회 남원국제도예캠프 안내
남원다움 라키비움 역사기록물 수집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