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0 호] 2017년 06월 27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여름을 까맣게 잊게 만드는 마법의 계곡
여름을 까맣게 잊게 만드는 마법의 계곡
뱀사골은 지상에 내린 첫 물을 머금고 있던 지리산 반야봉 일대 산기슭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하나 둘 모여, 기암괴석 사이를 뚫고 호호탕탕 흘러가는 우리나라의 으뜸 청정계류 ( 淸淨溪流 ) 입니다. 뱀사골은 인간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억겁의 시간이 빚은 결정체이자, 한국의 명수 ( 名水 ) 입니다.물줄기는 100여 개의 소 ( 沼 ) 와 담 ( 潭 ) 에 잠시 머물다가 , 협곡을 따라 산내면 반선까지 장장 12km를 휘감으며 흐릅니다. 뱀사골 계곡은 남원을 기점으로 천왕봉 등반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이기는 하지만, 굳이 주능선까지 안 가더라도 하부에 조성된 계곡 탐방로를 따라 가족 단위로 오붓이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경사가 완만하고 계곡 가장자리를 따라 뱀사골 신선길 이라고 명명된 데크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노약자들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걸을 수 있습니다 . 뱀사골 계곡은 가을철 단풍으로도 유명하지만, 여름도 그에 못지않습니다 . 한여름이더라도 전 구간에 걸쳐 계곡 숲 연두 그늘 밑으로 걸어갈 수 있고, 계곡을 타고 흐르는 찬바람이 냉기를 느끼게 할 정도로 시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더위를 까맣게 잊게 만드는 마법의 뱀사골 계곡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세요.  * 교통안내   남원 시외버스터미널 -> 산내,뱀사골 (1일/7회 06:00, 08:55, 10:41, 12:10, 13:50, 17:18, 19:20)   반선 시외버스터미널 -> 전주(1일 6회 06:45, 07:30, 10:20, 13:45, 15:50, 18:23)
광한루원 월매집 새단장
광한루원 월매집 새단장
2017년 일자리 사업·기업체 현황 안내 책자 배부
2017년 일자리 사업·기업체 현황 안내 책자 배부
남원시는‘일자리 창출을 통한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일자리 사업과 기업체 정보 안내 책자를 제작하였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튼튼한 일자리, 특별한 일자리, 꼭맞는 일자리 늘리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남원시는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일자리 시책을 대상별로 소개하고, 관내 상시 고용 근로자 10인 이상 제조업체의 근로조건, 임금, 인력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 책자 14,000부를 제작해서, 각 읍면동에 배부하였습니다. 일자리 안내책자에는 △산업단지별 입주기업 현황, △근로자 사기 진작을 위한 지원사업, △여성경제활동을 지원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도와주는 ‘여성일자리’ △노인의 취업과 사회활동지원에 관한 사업, △자활능력 배양과 기능 습득, 근로기회를 제공하는 ‘저소득층일자리’ △사회참여확대와 소득보장을 위해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장애인일자리’ 등 일자리지원 시책 전반에 대하여 대상과 유형별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또한,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상담, 정보제공, 취업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취업관련 종합사이트에 관한 내용도 수록되어 있습니다.문의 : 경제과 (063-620-6337)
매주 목요일 야간민원실 운영
시내버스 2천원 상한 요금제 시행
남원 시니어클럽 고령자친화기업에 선정
춘향 이도령 조형물
춘향 이도령 조형물
남원 광한루원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은 앞으로 춘향과 이도령이 사랑을 나누는 아름다운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달 광한루원 북문에서 춘향과 이도령상(像)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조형물은 춘향과 이도령이 사랑을 나누는 설레는 장면을 세밀하게 담아내 광한루원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됩니다. 예촌길 조형물 조성사업 일환으로 설치한 춘향과 이도령 조형물은 좌대 80cm에 높이 3m로 우리나라 최고의 인물 조각가인 이용덕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장이 제작을 맡았습니다 광한루원은 춘향과 이도령이 신분을 초월한 숭고한 사랑을 속삭인 곳으로 연간 143만명이 방문하고 있는 남원시 대표관광지입니다. 특히, 광한루원은 평양의 부벽루, 진주 촉석루, 밀양 영남루와 함께 우리나라 4대 누각으로 그 중에서도 으뜸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광한루원을 대표하는 상징물이 없어 아쉬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시는 춘향과 이도령 조형물 설치로 광한루원과 구도심을 연결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7 한여름밤의 에어로빅스 체조광장 운영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 안내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안내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