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4 호] 2016년 11월 10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원천천 생태 친수공간으로 탈바꿈
원천천 생태 친수공간으로 탈바꿈
남원시에서는 원천천을 생태 친수공간으로 조성해 시민과 지리산을 찾는 탐방객에게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시가지와 지리산 둘레길을 원천천 물길 따라 자전거길로 연결하는 등 총 사업비 210억을 투자하기로 하였으며, 원천천 생태   친수공간 조성사업을 2015년 국토교통부 하천사업 제안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천변에 친수공간을 조성하여 친자연적 코리더(Corridor)를 구축할 계획이며, 공사가 마무리되면 지리산 둘레길과 연계  한 새로운 관광 인프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올해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말 설계와 행정절차를 모두 마무리한 뒤 공사를 착수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시민단체 대표와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시민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있습니다.   원천천 친수공간 조성사업은 시내권 요천에 개설된 인도교에서 시작으로  시가지와 지리산을 요천과 원천천 제방 자전거길  로 연결한다는 계획입니다.       도통동 요천 인도교 앞 천변 부지에는 생태레저공원도 들어서며,  지리산 구룡폭포까지 천변 4개소에는 수변 쉼터, 생태  학습장, 각종 체험시설을 조성합니다.   사업이 완료되면 남원의 역사·문화·자연자원이 연계된 고품격 하천문화 체험공간이 조성되어 체험·체류형의 관광수요가   창출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좋은 의견이 있을 경우 남원시 건설과 하천계(063-620-6543)으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춘향愛 부각, 지역특화사업 우뚝
춘향愛 부각, 지역특화사업 우뚝
남원의 미래 남원시민이 연다!!!
남원의 미래 남원시민이 연다!!!
시민과 행정, 시민과 시민이 서로 관계를 맺고, 함께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고민하는 세 번째 원탁회의가 11월12일 남원시청   강당에서 열립니다.   이번 원탁회의 주제는「시민이 바라는 남원시 관광발전에 대한 이야기」로 품격 높은 관광남원을 만들어가고 있는 남원시  는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원탁회의는 과거 시민들이 일방적으로 이야기를 듣던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15개의 테이블에서 진행자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의제를 모으며,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숙의형 회의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지난 2015년 12월 제1회 남원시민 원탁회의를「남원의 청년과 여성정책」과 두 번째 원탁회의에서는「우리지역의 공공  공간 활용에 대해 시민들의 아이디어와 생각」이라는 의제로 열었습니다.   시민들은 원탁회의를 통해 내가 바로 우리 지역의 주인임을 느낄 수 있었지요.       당초 계획했던 참가자 100명을 넘어선 130여명의 참가자들은 4시간 동안 남원의 여성과 청년 정책을 놓고 아이디어를 내고,   의제를 선정하고 토론하였습니다.   원탁회의에 참가한 시민들은 4시간이 넘는 긴 회의 시간임에도 끝까지 자리를 지켰습니다. 원탁회의를 통해 시민들의 아이  디어와 의견을 모아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정에 적극 반영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화 했습니다.      이번 제3회 원탁회의 의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남원시 시민소통실 (620-6802) 하면   됩니다.
남원시 '거점 K-스포츠클럽' 공모 선정
시민의 안전을 위해 통합관제센터 구축
공설시장 와글와글 시장 가요제
백제와 신라의 접전지...아막성
백제와 신라의 접전지...아막성
역사상 백제와 신라간에 격렬한 쟁탈전이 벌어졌던 곳 아막성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아막성은 아영고원에 있는 돌로 쌓은 산성으로 백제의 아막성, 신라의 모산성 등으로 불렀으며, 성리산성이라고도 합니다.  아막(阿莫, 阿谷)의 뜻은 주성, 주곡의 의미로, 이 지역이 섬진강의 계곡분지를 나타내는 지형상의 특생과 중요한 방어진지  라는 데에서 나왔다 합니다.   성터는 둘레가 632.8m에 이르며, 동·서·북문터가 남아 있으며, 북변의 성벽은 완전히 남아 있습니다.   거의 직선으로 길이 150.7m이고, 물이 흘러나가는 곳에 문터가 있습니다.   동쪽은 거의 직선으로 길이 147.1m이며, 서쪽은 길이 126.9m, 곡선을 이룬 남쪽은 길이 208.1m 입니다.  남쪽 성벽의 능선   연결  부분에는 못을 파서 물이 흐르도록 한 환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성안에서는 삼국시대의 기와 조각, 백제계의 도자기 조각들이 발견되고, 북문터의 물이 흐르는 곳 동쪽에는 지름 1.5m의   돌로 쌓아 만든 원형의 우물터가 있습니다.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명칭 변경 안내
남원의 또하나의 명소...혼불문학관
남원예촌 전통한옥체험시설 40%할인 프로모션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