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6 호] 2017년 02월 22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남원시홈페이지
춘향제, 문체부 대표 공연예술제 전국 1위 쾌거
춘향제, 문체부 대표 공연예술제 전국 1위 쾌거
제87회 춘향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7년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전통예술분야에서 전국 1위 선정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최고 전통예술축제로 공인받았습니다. 국비 4억8,000만원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9일 전국 15개 시도 지자체의 추천을 통해 접수된 공연예술제 사업을 대상으로 심의한 결과 춘향제를 전통예술분야 종합 1위로 선정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선정으로 춘향제는 3년 연속 공연예술제에, 2년 연속 전국 1위에 오르는 영광을 앉게 되었다. 이로써 춘향제는 과거의 영광을 새롭게 되살리고 세기의 사랑 공연예술을 통해 세계적인 축제로 혁신해가고자 하는 뉴춘향제 전략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춘향제는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세기의 사랑”을 고전과 현대, 동양과 서양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으로 전문가로 이루어진 현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판사판춤판”과 같이 전문 춤꾼과 시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예술성과 대중성을 융합시키는 등 축제성이 넘치는 예술축제로 승화시킨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습니다. 안숙선 제전위원장의 헌신적 노력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술성 강화를 위해 민간전문가 자문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지역 국악인과의 화합을 이끌었다. 또, 관계기관 및 부처에 전통예술발전에 대한 긴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세기의사랑 공연예술이라는 차별적인 춘향제로 진화시켜 왔습니다.국비 4억8천만원은 역대 춘향제 국비 지원액 중 최고액으로 공연예술축제로서의 춘향제 혁신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춘향제도 지난해에 이어 사랑의 춤판, 사랑의 미션, 사랑의 프러포즈 등 보다 젊고 문화적인 축제로 변화하고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무대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남원 명품 지리산 고로쇠 수액
남원 명품 지리산 고로쇠 수액
지리산 뱀사골... 봄이 오는 풍경
지리산 뱀사골... 봄이 오는 풍경
남원 지리산 뱀사골 달궁 계곡에도 서서히 봄이 오고 있습니다 겨우내 얼었던 얼음이 서서히 녹고 버들강아지가 피고 여기저기서 봄은 우리 곁으로 오고 있습니다. 지리산 뱀사골 계곡에서 봄의 전령사인 버들강아지를 만나니 어느새 봄이 우리곁에 가까이 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봄이 성큼 다가온듯 하다가도 꽃샘 추위가 찾아오면 봄이 그렇게 쉽게 우리곁에 오는것이 아니군아 싶네요...
2017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안내
만 65세(1952년생)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안내
남원문화대학 수강생 모집 안내
요천생태습지공원
요천생태습지공원
남원 요천생태습지공원은 주생면 중동리 매립장부지를 적극 활용하여 생활체육시설과 다양한 생태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원시 환경사업소는 관련부서 및 야구협회와 협의하여 야구장 , 다목적구장 ( 농구 , 배 구 , 족구) 의 시설보강을 통해 동호인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 수변섬 연결교량을 설치해 남원시민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자전거 라이더들이 생태습지공원에 쉽게 찾아와 쉬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또한 ,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쉬어갈 수 있는 쉼터에는 그늘막 , 회의 및 단합행사를 할 수 있는 모정시설을 설치하고 느티나무 등 11 종 400 여주를 식재하여 시민방문 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북투어패스'와 함께 하는 남원여행 '딱이네'
2017년 신관사또 부임행사 상설공연 안내
시민과 함께 하는 남원시 역사기록물 수집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이환주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Tel. 063) 620-6114 Fax.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