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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3 호] 2015년 01월 22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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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받다

행정자치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지난 12월 31일 시청 현관앞에서 가졌습니다.




지난 12월에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부자치부 장관에게 인증서(패)를 수여받은 바 있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전국의 모든 광역 ․ 기초자치단체 중 민원서비스 분야 133개 항목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던 복합민원팀운영, 행복배달 빨간자전거 사업,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야간 민원실 운영, 민원안내 전담제 운영, 민원상담 예약제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120민원봉사대, 찾아가는 복지간담회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적극 제공하여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였습니다.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은 그 동안 시민을 위해 남원시가 추진한 우수한 민원행정이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입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선진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청 민원실에서만 운영해오던 민원수수료 카드결 서비스를 23개 읍면동까지 확대하여 이번달 12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그동안 금액이 큰 지방세와 '민원24'를 통한 온라인 민원 수수료 및 여권 수수료만 카드결제가 가능했고, 소액인 제증명 발급 등 민원수수료는 현금 결제만 가능해 민원인들의 불편이 있었습니다.




창구즉결 민원수수료의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1,000원 미만의 소액이라도 결제가 가능해 지면서 거스름돈 발생으로 인한 민원인 대기시간이 감소되어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루어지고,

​정산시스템을 통한 수수료 정산이 가능하여 민원수수료 출납과정의 투명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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