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 뉴스레터
[제 132 호] 2024년 06월 07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남원시누리집

 
트위터 페이스북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자람뜰˝ 개관


남원시는 남원시 육아환경 개선의 거점이 될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자람뜰”」이 5월 30일 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최경식 시장, 전평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들과 한국보육진흥원장, 위탁을 받은 전북대산학협력단 부단장, 관내 어린이집연합회 및 보육 관련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경과보고, 인사말 및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이루어졌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9년 보건복지부 건립 승인 및 국비지원(10억)을 시작으로 조산동 부지에 총 사업비 92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1,624.57㎡,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시설은 ▲1층 안내대, 장난감도서관, 영유아놀이체험실1, 요리실, ▲2층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영유아놀이체험실2, 상담실, 시간제보육실, ▲3층 사무실 등을 갖췄다. 중정에는 센터를 방문하는 부모와 아이들이 사진을 찍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포토존으로 구성됐다.
실내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 공기정화식물을 곳곳에 식재하여 영유아에게 자연 친화 환경을 제공하였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남원시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놀이와 교육·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보육정보와 상담서비스 지원, 어린이집에는 보육 컨설팅과 보육교직원 대상 상담 및 교육 진행 등 육아지원 거점시설로서 지역 육아환경을 크게 개선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위탁운영체인 전북대 산학협력단에서 영유아 발달 검사 등 전문가 상담 지원을 통한 전문상담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으로 남원시 영유아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놀이체험실과 프로그램은 남원시 거주 시민은 물론 인근 시군 거주자도 이용이 가능하다. 영유아놀이체험실, 장난감도서관 운영시간과 이용방법 및 주요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원시는 아이 낳고 양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출산·보육·돌봄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어린이집 운영난 및 보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남원형어린이집 및 영아반 운영비를 신설 지원하여 공보육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발행처 : 남원시 | 발행인 : 남원시장 최경식
(55738)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시청로 60
대표전화 063) 620-6114 | 팩스 063) 633-0444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거부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Copyright ⓒ NAMWON CITY. All Rights Reserved.